computer공부사진 설명

동영상 파일변환(인코더) Freemake Video Converter

❋Clara umma❋ 2012. 5. 25. 05:46

 

동영상 파일변환(인코더) Freemake Video Converter] 다운로드◆사용방법
이번에 소개하는 유틸은 [동영상 파일변환(인코더) 프로그램 Freemake Video Converter]입니다.


Freemake Video Converter는 다양한 동영상, 사운드, DVD 를 불러와서 하단에 있는 포맷으로 손쉽게 변환이 가능하며, 이미지 슬라이드쇼를 하단의 포맷으로 제작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상단에 있는 + Video, + Audio, + DVD, + Photo 버튼을 이용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동영상, 사운드, DVD,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미디어는 썸네일 이미지와 함께 제목, 재생 시간, 포맷 상세 정보등을 제공하고 Edit 메뉴를 이용해서 동영상, 사운드, 이미지 수정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수정 기능에는 동영상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을 지정해서 해당 부분만을 선택하거나 잘라내 없앨 수 있으며, 동영상의 좌우 회전, 반전이 가능합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적용이 됩니다.

이미지 수정 기능에는 이미지 슬라이드쇼의 인터벌 간격을 지정하거나 배경 사운드 음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to AVI, to MP4, to WMV, to 3GP, to DVD, to MP3, to Youtube를 선택하면 해당 포맷으로 변환이 가능하고 프리셑 메뉴를 이용해서 최적화된 포맷 형식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상용 프로그램 이상의 기능과 능력을 제공해줍니다.


내려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고, "Next"를 몇 번 눌러주면 설치는 금새 끝납니다.


설치가 끝나면, 바로 프리메이크 컨버터를 실행시켜 봅시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서, 변환할 동영상 원본의 종류에 따라 Video, Audio 등을 선택해서 원본 파일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DVD에서도 동영상 추출(DVD-Rip)이 가능하고, 사진들을 슬라이드 쇼처럼 다채로운 효과로 연출시킨 것을 동영상으로 변환할 수도 있다는 점이지요. 물론,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유튜브 등 인터넷 상에 올려진 동영상도 변환할 "원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동영상 주소를 복사해 둔 후, "Paste URL"을 선택하면 되지요.


동영상을 불러오면, 위 두 번째 그림과 같이 목록이 만들어집니다. 동영상의 제목, 재생 시간, 코덱, 화면 크기, 전송율, 프레임율 등의 정보가 열거되지요. 이 부분에서 여러 가지 작업을 해 줄 수 있지만, 후에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고 지금은 그냥 넘어갑시다.


원본 동영상을 변환할 형식을 지정해 주는 것이 두 번째 과정입니다. AVI나 MKV 같은 흔한 동영상 형식은 물론, 아이폰이나 맥에서 이용 가능한 형식을 의미하는 "to Apple", 안드로이드폰용 "to Android" 등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DVD를 만들어 주는 것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것도 매우 간편한 절차로 진행되니 어떤 것을 선택해도 별 어려움 없이 작업을 끝낼 수 있습니다.


변환할 대상을 MKV 파일로 설정한 경우인데요. 그냥 "Convert"를 눌러주면 작업이 곧장 시작됩니다. 하지만, 옵션을 좀 바꿔줄 수도 있는데요. 예를 들면 화면 크기를 바꾼다던가 하는 것 말이죠.


"Same as source", 이것이 기본값인데, 이것은 원본의 크기를 그대로 유지시켜준다는 의미입니다. 이 부분을 눌러보면 화면 크기별로 몇 가지 옵션이 제시되는데, 원하는 것을 선택해 주시기만 하면 되지요.


그리고, 왼쪽 하단에는 one-pass encoding"이라고 된 부분이 있는데, 이것을 눌러보면 "Two-pass encoding", 즉 속도는 좀 느리지만 화질 열화가 상대적으로 적은 방식으로 변환하게끔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Convert"를 누르면 위 화면과 같이 변환 과정이 진행되는데요. 잘 아시겠지만 동영상 변환은 CPU 자원을 극한으로 사용하는 작업에 속합니다. 진행하는 동안 CPU 사용율이 100%를 넘나들 것입니다. 이 작업을 자주 하다보면 더 빠른 CPU로 바꾸려는 욕망이 절로 생기게 되니 주의하시길..^^;; (CUDA 기술이 채용된 비디오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이 기술을 프리메이커 컨버터가 활용하게 되므로, CPU 사용율을 떨어뜨리고 변환 시간을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용량이 큰 동영상 작업을 할 경우에는 위 메시지, 즉 변환이 완료되었다(Conversion completed)는 신호가 얼마나 반가운지 모릅니다..^^;;
 
자, 이것으로 프리메이크 컨버터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물론, 프리메이크 컨버터에는 보다 다채로운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구 버전에는 없었지만 이번 2.1.0 버전부터 제공된 기능들이 특히 유용한데요. 하나씩 살펴볼까요?


먼저, 동영상을 불러왔을 때 목록에 보이는 내용 중 오디오 정보를 눌러 보시면 위 왼쪽 그림과 같은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Add audio..."를 누르면 오디오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영상의 내용은 그대로 둔 채 오디오만 다른 것으로 교체할 수 있는 것이지요.
 
위 오른쪽 그림은 자막을 추가하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자막은 SSA, SRT, ASS 형식을 지원하는데, 안타깝게도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SMI 형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넣은 자막은 동영상에 덧입혀지므로, 자막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디빅스 플레이어 같은 데서도 자막과 함께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두 번째 기능은 2개 이상의 동영상을 합쳐주는 것인데요. 합칠 동영상을 순서대로 불러온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Join Files" 앞에 체크를 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동영상을 자르는 기능, 즉 원하는 부분만 추출하는 기능은? 위 화면에서 가위 그림이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이 기능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추출할 영역을 지정한 후 "OK"를 누르면 되지요. 또, 녹색 아이콘들로 구성된 "Transform" 기능들은 동영상을 90도 단위로 회전시키거나 상하, 좌우 반전을 할 때 사용합니다. 사용법은 너무 직관적이어서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인데요. 이것이 "프리메이크" 제품의 특징이랍니다...^^;;
 
자, 그럼 프리메이크 컨버터는 얼마나 많은 형식을 지원하는지,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가 봅시다.


 

꽤나 다양하죠? 애플, 안드로이드, 소니와 같이 기종/제조사별로 특징적인 동영상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에 대응하게 되어 있는데, 꽤나 많이 고민하고 내놓은 배려라는 생각도 드는군요.

간단한 동영상 편집(자르고 합치기), 자막 포함 기능 등을 제공하는만큼, DVD 타이틀을 만드는 간단한 툴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은 프리메이크 컨버터.. "to DVD"라고 된 아이콘을 눌러 DVD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동영상 파일변환(인코더) Freemake Video Converter] 다운로드◆사용방법